부천매일홈  >  뉴스  >  주요뉴스

여월 뜨란채, '화장장 여파' 분양률 영향 미칠까

여월택지개발지구 오는 8일부터 분양접수, 화장장반투위 활동 전개 귀추

여월택지개발지구 아파트 분양접수가 8일부터 시작될 것으로 알려졌다. 이런 가운데 '화자앙 예정부지'가 조감도에 명시돼 분양률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에 관심이 집중된다. 화장장반대투쟁위는 화장장 반대운동의 일환으로 '화장장 예정부지'를 알릴 예정이다.


대한주택공사는 어제(10월 31일) '부천여월지구 뜨란채 공공분양아파트 입주자모집' 분양공고를 게시, 오정구 여월동과 작동 일원 부천여월택지개발지구내 B-2블록 13개동 899세대(특별공급 90세대 포함)에 대한 공급규모를 알렸다.

serrr.jpg해당 아파트는 29평형과 33평형으로, 오는 6일부터 모델하우스에서 분양접수를 실시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런 가운데 부천시는 주공 측에게 아파트 분양공고에 '화장장 예정부지'를 명시해 둘 것을 요청하는 공문을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도시개발과 관계자는 "가정복지과로부터 요청이 와서 주공 측에 '화장장 예정부지'를 표기해 분양공고를 낼 것을 협조했다"며 "아직 화장장 건립이 결정되지는 않았으나 만일의 결정에 따라 민원이 제기될 수 있는 우려를 해소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ser.jpg이에 따라 주공 측은 분양공고에 '화장장 예정부지'에 대해 명시했으며, 분양홍보물에 조감도를 통해 인근에 화장장 예정부지가 있음을 알리기도 했다.

<맨 오른쪽 붉은 표시가 '추모공원 예정부지'를 알리는 표시>

 

 

또 인터넷을 통한 분양공고에서도 "사업지구내 노인복지시설(전문병원, 전문요양시설, 복지관)과 사업지구 인근에 추모공원(화장장, 봉안당, 근린공원)의 건설이 추진중에 있으므로 정확한 위치 및 시설물에 대하여는 분양팜플렛이나 관할 지자체(부천시 가정복지과 032-320-2380)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라는 문구가 포함돼 있다.

serr.jpg주공측 관계자는 "이번 여월택지개발을 하면서 당초 예상했던 평당분양가가 조금은 낮아졌다고 판단한다. 이는 추모공원 예정부지가 인근에 위치해 있다는 점에서 수치상으로는 말할 수 없지만 종합적으로 판다날 때 그렇다"고 말했다.

"부천시의 협조요청에 따라 추모공원 예정부지를 명시해 뒀으며, 추모공원으로 인해 분양률에 큰 차이를 나타낼 것으로는 보지 않는다"며 "공공 이익을 위한 사업으로, 사업지구 인근에 위치한다고 해서 주공이 반대할 명분은 없다"고 덧붙였다. 

한편 8일에는 1순위, 9일에는 2순위에 대한 접수가 이뤄질 예정으로, 9일 오후면 최종 분양률이 드러날 전망으로 '화장장이 분양률에 얼마만큼 영향을 미쳤는지' 파악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업데이트 중


김정온 기자  kjo91n@hanmail.net

기사등록 : 2005-11-01 10:03:42

ⓒ 부천매일 (http://www.bcmaeil.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경기 부천시 옥길로 80 옥길브리즈힐 606 1501전화 : 010-6326-2290메일 : kjo91n@hanmail.net

사업자등록번호:130-30-81451정기간행물등록번호:경기 아-00020등록일:2005년11월8일발행인 겸 편집인:김정온청소년보호책임자:김정온

부천매일의 모든 콘텐츠(기사) 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저작권정책지적재산 보호정책

Copyright ⓒ 부천매일.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