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매일홈  >  뉴스  >  주요뉴스

소사구 감사결과 '구청 체육대회' 예산집행 도마 오를 듯

축구대회 보조사업비 집행 부적정 등 총 18건 적발돼

부천시 감사실이 소사구에 대한 종합감사 결과 총 18건이 적발됐다. 이중 '소사구청장기 축구대회 보조사업비 집행 부적정'이 적발돼 소사구청 외에도 각 구청별 체육대회 사업비와 관련해 교부조건에 맞는 집행내역 여부 등도 도마 위에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시는 소사구 종합감사결과를 발표, 총 18건의 위법사항을 적발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중 소사구청장기 축구대회 보조사업비 집행 부적정이 드러났으며, 그 내용은 교부조건에 따라 성실히 사업을 수행해야 함에도 세금계산서 미징구/지역개발공채 미소화/10만원 이상 대가지급시 계좌입금 미실시 등 부적절하게 처리된 사실이 밝혀졌다.

소사구는 지난 2003년부터 2004년까지 소사구 축구동호인들의 단결을 목적으로 소사구청장기 축구대회를 개최했으며, 수회에 걸쳐 수천만원대의 보조금을 지급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소사구는 사업종료 후 정산시 적정 사용여부에 대한 정산검사를 했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실시하지 않고, 행사개최 결과보고서에 보조사업자가 제출한 보조금 지출내역서를 첨부해 정산검사로 처리한 사실이 밝혀진 것.

ej.jpg더욱이 이번 소사구 감사결과는 3개 구청이 동일하게 구청장기 체육대회를 진행하고 있는 상황이라는 점을 감안할 때 보조금 집행내역이 부정적 등이 추가로 밝혀질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할만 하다.

 

 

 

 

한편 소사구 감사결과에서는 관용차량의 유류비 관련한 지적사항도 포함돼 있다.

부천시관용차량관리규칙 등 규정에 의하면 관용차량은 운행일지, 유류수불대장, 차량정비대장 등을 비치하도록 명시돼 있으나 실제 소사구에서는 이같은 규정을 어긴 사례가 적발된 것.

소사구는 수십대의 관용차량을 관리운영함에 있어 수천만원대의 차량유지비를 지급하면서 유류수불대장은 결재 없이 임의서식으로 사용, 차량별 유류수불상황을 알 수 없도록 관리한 사실이 드러났다.

또한 차량정비대장에는 실제 수리일자와 틀리게 일괄적으로 기재돼 있는 등 관용차량에 대한 관리소홀 사실이 적발됐다. 이 또한 3개 구가 동일하게 적용될 수 있다는 점에서 타 구의 감사결과에도 이목이 집중된다.

업데이트 중
 


김정온 기자  kjo91n@hanmail.net

기사등록 : 2005-09-21 21:27:34

ⓒ 부천매일 (http://www.bcmaeil.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경기 부천시 옥길로 80 옥길브리즈힐 606 1501전화 : 010-6326-2290메일 : kjo91n@hanmail.net

사업자등록번호:130-30-81451정기간행물등록번호:경기 아-00020등록일:2005년11월8일발행인 겸 편집인:김정온청소년보호책임자:김정온

부천매일의 모든 콘텐츠(기사) 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저작권정책지적재산 보호정책

Copyright ⓒ 부천매일.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