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매일홈  >  뉴스  >  행정

부천시, 조명산업 발전을 위한 조명기업 간담회 개최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17일 부천을 대표하는 조명기업인과 함께 부천시 조명기업 간담회를 개최했다.

 

조용익 부천시장 주재로 열린 이번 간담회에는 임은분·김주삼·구점자 부천시의원과 키엘연구원장, 부천산업진흥원장, 부천시 조명기업 대표 등 16이 한 자리에 모여 부천시 조명산업 발전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

 

이날 도당동 소재 광·에너지 융복합 연구시험 전문기관인 키엘연구원은 조명기업 디지털 전환 부천 광융합산업 클러스터 구축 글로벌 환경규제에 대응하는 탄소중립형 기반 구축 사업 유치 경관조명 산업 육성 등을 발표하며 부천 조명산업 고도화를 위한 구체적인 포부를 밝혔다.

 

아울러 조명기업 대표들은 그간 부천에서 기업을 운영하며 겪은 애로사항이나 발전방안 등을 나누며 조명산업 정책 수립과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한 기업 대표는 부천 조명업체의 관내 공사 현장 최우선 납품을 위한 제도적 장치가 필요하다부천시와 키엘연구원을 중점으로 경영자들이 소통할 수 있는 간담회 등을 지속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부천은 문화예술 도시인만큼 공업 지역 현대화 사업과 전반적인 도시환경 개선에는 색채와 디자인을 바꾸기 위한 조명기업의 활발한 참여가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우리 시의 특화산업인 조명산업 육성을 위해 키엘연구원을 유치하고 지원하는 만큼 키엘연구원의 역할을 기대한다. 이번 간담회에서 나눈 업체별 의견을 겸허히 수렴하여 검토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조명기업들과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조명산업은 부천시가 변화하는 글로벌 경제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정한 5대 특화산업 중 하나이다. 시는 키엘연구원과 협업을 통해 기술지원, 인력양성, 첨단장비 활용 등을 통해 조명기업 경쟁력 강화와 조명산업 고도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부천매일  kjo91n@hanmail.net

기사등록 : 2024-06-18 09:38:16

ⓒ 부천매일 (http://www.bcmaeil.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인기기사

최신기사

경기 부천시 옥길로 80 옥길브리즈힐 606 1501전화 : 010-6326-2290메일 : kjo91n@hanmail.net

사업자등록번호:130-30-81451정기간행물등록번호:경기 아-00020등록일:2005년11월8일발행인 겸 편집인:김정온청소년보호책임자:김정온

부천매일의 모든 콘텐츠(기사) 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저작권정책지적재산 보호정책

Copyright ⓒ 부천매일.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