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매일홈  >  뉴스  >  행정

협업의 성과 '1석4조'...부천채용박람회 '대성황'

일자리정책과 중심으로 대중교통과+노인복지과 참여 '미래+협업+재미' 모두 잡은 채용박람회 / 정장에녹 업체의 면접정장 대여 및 이력서 사진촬영, 취업준비 고교생에 인기 / 부족한 버스기사 모집 위한 7개 운수업체 참여 '성황'

지난 24일 7호선 춘의역에서 열린 '2024 부천채용박함회'는 부천시 3개 부서의 협업으로 '미래-협업-재미'라는 주제를 모두 잡은 대성황을 기록했다.

30여개 기업 부스가 마련된 박람회는 '미래·협업·재미' 3가지를 주제로 △신성장동력 중심의 반도체 기업 및 관련 대학의 참여 △근로자·여성·대학교·노인 등 분야별 유관기관과 다채로운 협업 △신나고 재미있는 축제형 박람회를 목표로 했다.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된 행사에는 3,500여명이 참여하는 성황을 이뤘다. 대성황의 배경은 기존 관내 기업홍보관만 두는 것이 아니라 '부서별 협업'에 있다.  

정리나 일자리정책과장은 부서협업을 통해 대중교통과(과장 석영길)와는 운수업체 홍보관을 두면서 최근 버스운전기사의 부족으로 대중교통에 급격한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 부천시 시내버스 7개 운수업체에 큰 도움을 줬다는 평가다.

업체 대표 및 관계자들이 직접 참여해 조용익 시장과의 대화에서 감사의 뜻을 전하기도 했으며, 한국교통공사도 부스참여를 통해 버스운수종사자 교육안내 등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다.  

버스업체 구직상담 부스에는 적지 않은 여성들이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또 노인복지과(과장 정미연)와는 노인일자리 홍보관을 두는 협업을 통해 노인일자리 상담 및 홍보도 특화했다. 당일 부천시니어클럽 부스 앞에는 수십명의 어르신들이 상담을 위해 대기하면서 노인복지과는 현장에서 추가 부스 설치 등을 통해 어르신들의 대기시간을 줄이는 노력을 보였다.


하나의 채용박람회지만 '따로 또 같이'의 협업을 통해 시너지효과를 높이는 부천시의 도전은 1석3조의 성공을 이룬 결과를 보였다. 

여기에 우산수리 부스를 두면서 여러 시민의 공용 우산을 위한 기증과 참여가 두드러지면서 취업을 바탕에 둔 1석3조의 성과는 물론, '공용우산'을 통한 부천지역 공동체 확장이라는 1조를 더해 2024 부천채용박람회는 최종 '1석4조의 기록적 성과'를 낸 셈이다. 


한편, 현장에는 관내 특성화고가 참여한 생애 첫 이력서 사진촬영을 이뤄졌다. '정장에녹' 업체의 면접정장 대여를 바탕으로 취업을 선택한 고교생들은 대여 정장을 입고 바로 옆에 마련된 사진촬영까지 마치면서 생애 첫 이력서를 채우게 됐다.


특히, 조용익 시장은 1시간여 채용박람회를 꼼꼼히 둘러보면서 구직자들을 응원하고 구인업체에 대한 고마움을 전했다. 적극적인 소통 행보를 보인 조용익 시장은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박수와 환호를 받으면서 'MZ세대 응원'이라는 큰 보답을 받기도 했다.


일자리정책과는 물론 일자리지원센터는 현장 구석구석을 꼼꼼히 기록함은 물론, 생방송으로 생생한 채용박람회 현장을 전하기도 했다.




김정온 기자  kjo91n@hanmail.net

기사등록 : 2024-04-28 13:01:49

ⓒ 부천매일 (http://www.bcmaeil.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인기기사

최신기사

경기 부천시 옥길로 80 옥길브리즈힐 606 1501전화 : 010-6326-2290메일 : kjo91n@hanmail.net

사업자등록번호:130-30-81451정기간행물등록번호:경기 아-00020등록일:2005년11월8일발행인 겸 편집인:김정온청소년보호책임자:김정온

부천매일의 모든 콘텐츠(기사) 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저작권정책지적재산 보호정책

Copyright ⓒ 부천매일.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