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매일홈  >  뉴스  >  행정

“건강한 실내 공기질 개선 무료로 지원해 드립니다”

기도가 어린이집, 경로당 등 법정 규모 미만 다중이용시설의 실내공기질을 무료로 측정해주고 관리방안까지 안내하는 사업을 4월부터 추진한다.

취약계층 이용시설 실내공기질 측정 및 컨설팅 사업은 실내공기질 관리 법정의무 대상 시설에서 제외된 소규모 어린이집 등 밀집도가 높고 호흡기 질환에 취약한 어린이와 어르신이 이용하는 시설 8,571개소를 대상으로 실내공기질을 측정하고 시설별 맞춤 실내공기질 컨설팅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도는 도비 18천만 원을 포함해 총사업비 6억 원을 편성했다.

규모 쇼핑몰 등 법정 규모 이상 다중이용시설은 실내공기질 관리법에 따라 실내공기질 자가측정 및 교육 등을 통해 실내공기질을 관리하고 있지만 법정 규모 미만 다중이용시설은 자발적 관리가 어렵다. 특히, 어린이집, 경로당 등의 경우 건강에 민감한 어린이, 노인 등이 하루의 대부분을 이용하기 때문에 실내공기질 관리가 특히 중요하다.

이에 따라 도는 어린이집이나 경로당 같은 건강 취약계층 이용 시설에 실내공기질 측정 및 컨설팅 사업을 추진하고 실내공기질 관리 방안 소책자를 제작·배포하여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 조성에 기여하고자 한다.

실내공기질 측정 및 컨설팅을 지원받길 원하는 시설에서는 관할 시군 환경 부서에 문의하면 된다.

박대근 경기도 환경보건안전과장은 건강한 실내 공간은 우리 모두에게 필요한 것으로 이번 사업을 통해 도민의 생활 공간을 안전하고 건강하게 개선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천매일  kjo91n@hanmail.net

기사등록 : 2024-03-19 11:23:08

ⓒ 부천매일 (http://www.bcmaeil.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신기사

경기 부천시 옥길로 80 옥길브리즈힐 606 1501전화 : 010-6326-2290메일 : kjo91n@hanmail.net

사업자등록번호:130-30-81451정기간행물등록번호:경기 아-00020등록일:2005년11월8일발행인 겸 편집인:김정온청소년보호책임자:김정온

부천매일의 모든 콘텐츠(기사) 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저작권정책지적재산 보호정책

Copyright ⓒ 부천매일.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