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체제 개편 맞춤형' 7월 4급 인사 3자리(?!)
지난 5월 22일 조용익 시장의 기자회견(구청 복원 및 일반동 전환 관련)에서 4급 자리의 급격한 감소가 불가피한 상황으로, 이에 대한 공직 내 불만과 시정운영 동력 하락 등의 우..
27회 부천영화제, 감독 '아리'가 열고, '시미즈'가 닫는다
제27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 집행위워장 신철)가 장도에 오른다. <보 이즈 어프레이드>(감독 아리 애스터)가 열고, <모두의 노래>(감독 시미즈..
재문위 1시간 지각 개회...국외연수 갑질 논란 연장선?!
<1신>= 제268회 정례회가 개회된 가운데 오늘(2일) 상임위원회별 안건을 처리하는 상황이지만 재정문화위원회(위원장 임은분)는 정족수가 충족되지 않고 있어 정상적인 회..
부천시, ‘시민가치기업 제품 홍보’ 위한 협약 체결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7일 부천시청 1층 우수상품 전시·판매장에서 지역경제 활성화와 사회가치 확산을 위해 ‘시민가치기업 제품 홍보’에 대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
전기차 구경하러 부천시청에 가볼까?
부천시(시장 조용익)가 저공해(환경친화적) 자동차인 전기자동차의 보급 확대를 위해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시청 잔디광장에서 ‘전기자동차 전시회’를 개최한다. 시는 ..
니功내功...현수막 문구 '욕 먹을 결심?'
<기자수첩> 부천시가 2024년 1월 1일부터 3개 구청이 복원되고 옥길동 분동을 포함한 37개 일반동 전환이 가능해 졌다. 이는 지난 19일 행정안전부가 부천시의 구청..
광역동 실패 행정사무조사 '재도전'...정치적 발판?!
제263회 정례회에서는 광역동 관련 결의안이 원안가결 되고, 한개의 발의안이 부결처리 됐다. 27명 전체 시의원의 찬성으로 통과된결의안은 '부천시 구 복원 및 일반동 전환 승인 촉..
부천시, 글로벌 기후에너지 시장협약(GCoM) 가입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탄소중립 선도하는 환경도시’를 구현하기 위한 기틀을 다지기 위해 글로벌 기후에너지 시장협약(GCoM)에 가입하고, 지난 6월 3일 시민과 함께하는 제1회 ..
박성호 의원 사직의건, 24명만 찬성...기망자 2명은 누구?
총 재적의원이 26명이었으나 성비위 사건 장본인인 박성호 의원의 사직의 건에 대한 투표결과 사실상 두명의 이탈표가 발생해 충격을 던져줬다.전자투표가 아닌 무기명 비밀투표라는 점에서..
구청 복원...'4급 가분수 잔치'는 끝났다
조용익 시장은 오늘(22일) 오전 9시 부천시청 브리핑룸에서 열린 '3개 구 설치 승인에 따른 부천시 행정체제 개편' 기자회견에서 내년 1월 1일 3개 구청 및 37개 일반동 체제..
박성호 의원, 오늘(1일) 사직서 제출
박성호 의원이 제268회 정례회 1차 본회의를 앞두고 전격 사퇴서를 제출했다. 성비위 사건으로 물의를 빚으며 여야 공히 '자진 사퇴를 촉구'한지 일주일여 만으로, 박 의원의 사퇴로..
총체적 난국, 부천민주당...당정협의 자성 목소리는?
부천시는 오늘(26일) 오전 7시30분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및 시, 도의원이 참석한 당정협의회를 개최했다. 지난 22일 저녁 탈당한 박성호 의원의 성비위 사건 직후 열린 당정협의..
김준영 전 의장 석방하고 폭력진압 책임자를 처벌하라!
포스코 부당노동행위에 맞서 조합원들을 대신해 고공농성에 돌입한 김준영 전 부천노총 의장이자 한국노총 금속노련 사무처장이 폭력 진압에 피범벅이 된 채 끌려 내려오는 사건이 발생했다...
본회의 앞둔 긴장의 연속...'누구 책임인가'
제286회 정례회 1차 본회의가 오늘(1일) 오전 10시 개회될 예정인 가운데 부천시의회에는 비효율적인 긴장감이 감돌고 있다. 이는 박성호 의원의 성비위 사건으로 시작된 것이지만 ..
'보건의료인력 확충-성남의료원 민간위탁 저지' 성명 발표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경기지역본부는 오늘(7일) 기자회견문을 통해 보건의료인력 확충 및 성남의료원 민간위탁 저지 등을 요구했다. 다음은 기자회견문 전문이다. 최근 연일 언론을 통..

경기 부천시 옥길로 80 옥길브리즈힐 606 1501전화 : 010-6326-2290메일 : kjo91n@hanmail.net

사업자등록번호:130-30-81451정기간행물등록번호:경기 아-00020등록일:2005년11월8일발행인 겸 편집인:김정온청소년보호책임자:김정온

부천매일의 모든 콘텐츠(기사) 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저작권정책지적재산 보호정책

Copyright ⓒ 부천매일.  All Rights reserved.